향긋함 가득한 참나물 무침, 참나물 요리입니다. 들기름을 넣어 더 고소하게 맛있게 만드는 참나물 무침인데요, 신선함이 느껴지는 참나물 요리로 봄기운이 가득한 밥상 만들어 봅시다. 참나물 무침, 참나물 요리 시작합니다.
참나물 무침, 참나물 요리에 필요한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참나물 330g
쪽파 20g
+양념+
국간장 2/3큰술
진간장 2/3큰술
통마늘 3알
들기름 1큰술 반
통깨 약간
*추가 간은 꽃소금으로 맞추기
+참나물 데치기+
천일염 약간
1. 참나물 무침 참나물 요리 - 재료 손질하기
참나물은 뿌리 쪽 억센 부분을 5cm 정도 잘라내 줍니다. 그리고 양념으로 들어갈 쪽파를 잘게 송송 썰어줍니다.
그리고 통마늘 3알을 준비해서 칼로 다져주는데요, 참나물 무침 뿐 아니라 나물 요리에는 간 마늘을 넣는 것보다 통마늘을 직접 다져서 넣으면 마늘의 특유의 감칠맛과 신선한 향으로 나물 무침 요리가 더욱 맛있어집니다.
손질한 참나물은 줄기 부분을 손으로 잡고 흐르는 물에서 흔들어가며 씻어줍니다.
2. 참나물 무침 참나물 요리 - 참나물 데치기
물을 끓으면 천일염을 약간 넣어주고 참나물을 넣어서 데쳐줍니다. 참나물은 너무 푹 익히지 않도록 삶아야 하는데요, 그래야 참나물 특유의 향긋함과 아삭한 식감을 살려줄 수 있습니다.
데친 참나물은 찬물에 담가서 더 이상 익지 않도록 식혀줍니다. 찬물에 헹궈서 손으로 물기를 꼭 짜 줍니다.
3. 참나물 무침 참나물 요리 - 양념하기
물기를 꼭 짠 참나물을 먹기 좋게 적당한 길이로 잘라줍니다. 그릇에 담아서 손으로 탈탈 털어가며 잘 풀어준 다음 양념을 해 줍니다.
진간장 2/3큰술과 국간장 2/3큰술을 넣은 다음 쪽파와 다진 마늘을 넣어주고 손으로 살살 무쳐줍니다. 억세지 않은 참나물은 바락바락 무칠 필요 없이 손으로 살살 흔들어가며 부드럽게 무쳐주면 됩니다.
간을 봐서 조금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간장을 많이 넣으면 색이 탁해지고 참나물 특유의 초록빛이 어두워질 수 있으니 소금으로 간을 맞춰 푸릇푸릇한 색감을 잘 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들기름 1큰술 반을 넣어주고, 통깨 솔솔 뿌려서 무쳐주면 참나물 무침 완성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참나물 무침을 만들 수 있는데요, 향긋하고 아삭한 참나물도 봄에 무쳐먹으면 아주 상큼하고 좋습니다. 입안에 퍼지는 향긋함이 기분을 상쾌하게 해 주는데요, 맛있는 참나물 무침을 먹고 나면 봄처럼 산뜻하고 상쾌한 기분이 들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참나물 요리로 참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 알아보았는데요, 참나물 구입하셔서 맛있게 무침 만들어 보세요. 봄나물들 함께 올려 비빔밥으로 비벼 드시면 정말 맛있을 것입니다! 그럼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유튜브 양장금주부, 참나물 무침, 참나물 요리]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소고기 볶지말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양념에 재우지 말기!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