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볼 만들기가 계속 인기인데요, 오늘은 백종원님이 알려주시는 하이볼 만들기, 산토리 하이볼 만드는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하이볼과 함께 먹기 좋은 안주, 명란구이 만드는법도 같이 알려드리니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하이볼 만들기, 하이볼 안주에 필요한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산토리 위스키
잭다니엘 위스키
스카치 블루 위스키
탄산수
토닉워터
+하이볼 안주 명란구이+
명란젓
마요네즈
쪽파 조금
청양고추 조금
고춧가루 약간
1. 하이볼 만들기, 산토리 하이볼 만드는법
하이볼 만들기 재료가 다 준비되었다면 먼저 하이볼 잔에 얼음을 꽉 채웁니다. 더 이상 들어갈 곳 없이 꽉 채운 걸 좋아하신다는데요, 취향껏 얼음을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두꺼운 얼음을 사용하면 빨리 녹지 않아서 좋다고 합니다.
얼음을 가득 채운 다음엔, 위스키를 따라주는데, 위스키는 컵의 1/10~1/5 사이로 넣어주는데, 너무 많이 넣을 필요없이 순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함이 좋다면 위스키와 탄산수만 넣어서 마시면 되고, 단맛을 선호하신다면 토닉 워터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산토리 위스키 외에 다른 위스키를 사용해도 좋은데요, 백종원님은 스카치 블루와 잭다니엘 위스키로도 만드셨습니다.
스카치블루는 국산 위스키이며, 원액은 수입했을거라고 합니다. 잭 다니엘은 옥수수로 만드는 위스키로 달짝지근한 단맛이 특징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하이볼 잔에 얼음을 꽉 채운 후 위스키를 따라주고, 탄산수와 토닉워터를 추가하면 됩니다. 잭 다니엘 위스키는 단맛이 있는 편이기 때문에 토닉워터를 조금 덜 넣어도 됩니다.
3가지 하이볼의 맛은 산토리 하이볼과 스카치 블루 하이볼의 맛은 비슷하고, 잭 다니엘 하이볼은 단맛이 더해진 맛이라고 합니다.
산토리 하이볼이 가장 맛있다고 하는 것은 산토리 위스키는 흔하게 접할 수 있고, 일본의 저렴한 술이기 때문에 가장 많이 팔리고 잘 알려져 있기 때문이고요, 고급스러운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발렌타인 17년과 비슷한 부류의 위스키로 하이볼을 만들어 드시면 산토리 하이볼보다 굉장히 고급 하이볼이 되는 것이라 합니다.
2. 하이볼 안주 명란구이 만들기
명란구이는 간단하게 안주로 먹거나 식전에 입맛을 돋워주는 것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팬에 참기름이나 식용유를 조금 두른 후 명란젓을 올려주고, 약불에서 구워주면 됩니다. 약불에 올려놓은 후 쪽파 송송 썰고, 청양고추도 잘게 썰어줍니다.
명란젓을 뒤집을 필요없이 계란 반숙 굽듯이 아랫면만 구워주면 더 고급져 보입니다. 한쪽 면만 노릇노릇하게 구운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완전히 익으면 예쁘게 안잘라집니다. 자른 명란젓을 접시에 올려주고, 마요네즈를 뿌려줍니다. 명란젓과 마요네즈는 아주 잘어울리니 명란구이 드실 때 마요네즈는 꼭 필수입니다.
마요네즈 위에 쪽파, 고추 썬 것을 올려주고, 고춧가루도 살짝 뿌려줍니다. 그러면 명란구이 완성입니다. 재료는 간단하면서 비주얼과 맛은 럭셔리해서 손님 대접용이나 안주로 훌륭합니다. 하이볼 안주로 먹으면 정말 맛있으니 만들어서 하이볼과 함께 드셔보세요.
이상 하이볼 만들기, 산토리 하이볼 만드는법과 하이볼 안주 명란구이 만드는법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원하는 위스키와 탄산수 등으로 하이볼 만들기하셔서 맛있게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유튜브 백종원, 하이볼 만들기, 산토리 하이볼 만드는법, 하이볼 안주]
고사리나물 맛있게 하는 법 고사리 나물 볶음 고사리 삶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