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을 맞아 보양식을 드실텐데요, 보양식 중 가정에서 만들기 좋은 닭백숙 황금레시피를 소개드립니다. 류수영 닭백숙 만드는법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간단 닭백숙에 두부를 갈아 넣어 색다른 육수 맛을 느낄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리니 올해 복날에는 담백하고 구수한 맛의 닭백숙, 또는 깔끔한 맛의 닭백숙 등 취향껏 만들어 드셔보세요. 닭백숙 황금레시피, 류수영 닭백숙 만드는법 시작합니다.
닭백숙 황금레시피, 류수영 닭백숙 만드는법에 필요한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초간단 닭백숙+
12호 생닭 1마리
생강 편 3~4조각
마늘 한 줌
물 3리터
양파 1개
대파 1대
1. 닭백숙 황금레시피, 류수영 닭백숙 만드는법 - 닭 손질하기
닭백숙으로 사용할 닭은 큰 닭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닭을 손질합니다. 닭 꽁지에 지방이 많으니 꽁지를 가위로 잘라주고, 목 근처에도 지방이 많이 붙어있으니 목줄기까지 지방을 잘라냅니다. 뒤집어서 꽁지 주변에 있는 지방들을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닭이 죽으면서 날개 끝과 다리 끝으로 피가 몰리게 되는데, 그것이 잡내의 원인이 됩니다. 그러니 닭 날개 끝과 다리 리 끝 관절을 잘라서 버립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자잘한 지방을 제거해 주면 닭백숙을 끓였을 때 기름이 많이 안나와서 담백하게 끓일 수 있습니다.
지방을 제거한 닭은 물에 씻어 주는데, 뱃속에 내장이 붙어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손으로 긁어서 제거해주고 깨끗이 씻어줍니다. 내장에서도 잡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깨끗이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닭백숙 황금레시피, 류수영 닭백숙 만드는법 - 뱃 속 재료 채우기
손질을 끝낸 닭 속에 재료를 채워넣습니다. 닭 속에는 많은 재료가 들어가지 않고 생강과 마늘 정도만 넣으면 됩니다. 삼계탕 끓이는 것보다 훨씬 간편합니다.
생강은 편 썰어서 3~4조각 정도 넣으면 되는데, 생강은 필수로 넣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늘은 한 주먹 정도 넣어줍니다.
생강과 마늘을 넣은 후 닭의 아킬레스건 사이에 칼집을 넓게 내고 다리 한쪽을 집어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만 해주어도 잘 고정되어서 닭이 잘 봉해집니다.
3. 닭백숙 황금레시피, 류수영 닭백숙 만드는법 - 끓이기
이제 닭을 넣고 끓여줄텐데, 물 양은 너무 많이 잡지 않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국물이 연해지고, 육수가 진해질 때까지 우려내려면 고기는 퍽퍽하고 맛이 없어집니다.
물 양은 3리터 정도면 딱 정닥합니다. 물을 부은 냄비에 닭을 넣어주고,, 양파 1개, 파 1대를 넣어주고서 50분~1시간 정도 삶아줍니다. 이정도 삶아주면 국물도 진하고, 고기 살도 맛있습니다.
끓어오르면 뚜껑을 닫고 중불로 줄여서 끓여줍니다. 1시간 정도 삶은 후에 보면 진하고 뽀얀 국물이 우러나고 닭도 잘 삶아졌습니다.
잘 삶아진 닭은 건져내어 그릇에 옮겨 담고, 육수를 부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진하고 맛있는, 간단하게 끓이는 닭백숙이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끓인 닭백숙에 두부를 갈아넣어 국물을 더욱 담백하고 고소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청와대 삼계탕과 비슷한 맛을 내는 두부라이크 백숙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두부라이크 백숙이 궁금하시면 아래 클릭 ↓↓↓
청와대 삼계탕이 궁금하시면 아래 클릭 ↓↓↓
삼계탕 맛있게 끓이는법 알토란 청와대 삼계탕 황금레시피
삼계탕에 비해 들어가는 재료도 간편하고, 만드는법도 초간단입니다. 가정에서 간편하게 끓여드시기 좋은 닭백숙 황금레시피, 류수영 닭백숙 만드는법이니 이번 초복에 맛있게 끓여서 드시고, 닯백숙 보양식으로 원기도 회복하고 건강하게 여름 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편스토랑 류수영 닭백숙 황금레시피, 닭백숙 만드는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