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면 꼭 먹어야 할 대표적 식재료가 달래와 냉이일텐데요, 오늘은 달래간장 만드는법, 달래장 만드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달래장 황금레시피로 만들어서 향긋한 달래 내음 가득한 맛있는 달래장 만들어 봅시다.
달래간장, 달래장 만드는방법에 필요한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달래 200g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고춧가루 2스푼
진간장 1/3컵(7스푼)
멸치액젓 2스푼
다진마늘 1/2스푼
설탕 깎아서 2스푼
통깨 2스푼
참기름 2스푼
1. 달래간장, 달래장 만드는방법, 달래장 황금레시피 - 달래와 고추 썰기
달래를 깨끗이 손질하여 씻은 후 잘게 쫑쫑 썰어줍니다. 달래간장을 김에 올려서 먹거나 콩나물 비빔밥 등 비빔밥에 비벼 먹을 때 한 입에 떠서 먹기 좋도록 잘게 썰어주면 됩니다.
청양고추 2개와 홍고추 1개를 준비해서 잘게 썰어 줍니다. 가운데 십자로 칼집을 낸 후 잘게 썰어주면 됩니다. 썬 달래와 고추는 그릇에 모두 담아줍니다.
2. 달래간장, 달래장 만드는방법, 달래장 황금레시피 - 양념장 만들기
달래를 담은 그릇에 고춧가루 2스푼을 넣어줍니다. 달래간장, 달래장에는 고춧가루를 많이 넣지 않는데요, 그래야 달래의 파릇파릇한 색감과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진간장 1/3컵, 1컵은 200ml인데요, 스푼으로는 7스푼 정도 넣으면 됩니다.
멸치액젓 2스푼, 다진마늘 1/2스푼, 설탕 깍아서 2스푼, 참기름 2스푼, 통깨 2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달래장에는 따로 물을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나중에 달래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향긋한 달래 내음이 가득한 달래장이 완성되었습니다. 이 달래장, 달래간장은 김에 싸서 먹을 때 양념장으로 먹어도 좋고요, 콩나물밥에 넣어서 비벼 먹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콩나물밥과 아주 잘 어울리는데, 아주 맛있답니다. 그리고 두부를 구워서 달래장 올려 먹어도 맛있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니 봄철 달래가 보이면 구입하셔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유튜브 김대석 셰프TV, 달래간장, 달래장 만드는방법, 달래장 황금레시피]
감태소스 만들기 텐트 밖은 유럽 감태소스 만드는 법 레시피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류수영 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