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글탱글하고 쫀득한 도토리묵은 담백하고 맛있을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고 영양도 많은 음식입니다.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해서 양념장에 콕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각종 야채와 함께 도토리묵 무침을 만들어 먹어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도토리묵 무침 양념장 만들기 할 때 이것 한 가지는 빼야 하는데요, 맛있는 도토리묵 무침 만들기 함께 해 보겠습니다.
도토리묵 무침,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도토리묵 700g
야채 취향껏 준비
(상추, 치커리, 쑥갓, 양파, 오이 당근 등)
홍초 1개
청양고추 1개
김가루
+도토리묵 양념장+
진간장 4큰술
식초 3큰술
매실액 2큰술
원당 1~2큰술
고춧가루 3큰술
참기름 따로
깨는 마지막에.
1. 도토리묵 무침,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 - 자르기
도토리묵은 갓 사와서 탱글하면서 부드러우면 바로 사용해도 되고, 만약 냉장고에 넣어서 단단해져 있다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궈서 사용합니다.
흔들면 달달달거리면 바로 먹어도 되는 도토리묵입니다ㅎ 먹기좋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탱글하고 아주 맛있어보이는 도토리묵입니다.
2. 도토리묵 무침,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 - 야채 준비
도토리묵 무침에 들어가는 재료는 취향껏 준비하면 되고, 냉장고 속 짜투리 야채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봄동이 들어가면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봄동이나 상추, 치커리 등은 손으로 뜯어서 잘라주면 됩니다.
당근 조금 채 썰고, 양파 채썰기, 잔파도 적당한 길이로 잘라줍니다. 홍고추 1개와 청양고추 1개도 반 갈라서 잘게 썰어줍니다. 고추가 들어가면 매콤한 맛이 나면서 더 맛있습니다.
3. 도토리묵 무침,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 - 양념장
진간장 4큰술, 매실액 2큰술, 식초 3큰술, 원당 1~2큰술, 고춧가루 3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도토리묵 무침은 짜게 먹는 것이 아니고 산뜻하게 먹어야 하니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에는 간장은 많이 넣지 않고 새콤달콤하게 만들어 줍니다.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에 넣지 않는 것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간 마늘입니다. 마늘이 도토리묵에 닿게 되면 그 부분이 새카맣게 변하다고 합니다. 오 그렇군요!
4. 도토리묵 무침,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 - 야채 초벌 무치기
묵은 부서지기 쉬우니 야채만 먼저 초벌로 무쳐줍니다. 야채에 도토리묵 양념장 1숟갈을 넣고 참기름도 조금 둘러줍니다. 그런다음 살살 버무려줍니다.
5. 도토리묵 무침,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 - 도토리묵 무치기
도토리묵에 참기름을 둘러주고 살살 버무려 줍니다. 참기름 코팅을 먼저 해 주는 것이고, 부서지기 쉬우니 살살 버무려 줍니다.
참기름에 버무린 도토리묵을 야채 무침에 모두 넣어주고, 남은 양념장을 넣고 깨를 뿌린 후 숟가락 2개로 살살 버무려줍니다.
도토리묵 무침은 삼삼하게 무쳐서 먹는 것이 맛있고, 간장 간으로 먹는 것이 아니라 식초, 설탕 간으로 먹어야 맛있다고 합니다.
도토리묵 가루가 많이 들어간 것은 잘 부서지지 않고 탱글탱글하다고 하는데요, 도토리묵 무침으로 만들어서 야채와 함께 먹으면 새콤달콤 고소하니 아주 맛있습니다.
봄동이 고소하고 맛있다고 하니 꼭 넣어서 같이 만들어 보시고, 도토리묵 무침,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유튜브 윤이련 50년 요리비결, 도토리묵 무침,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진국일세!!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동치미 맛있게 담는법 알토란 3일 동치미 쉽게 담그는법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비율만 기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