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나오는 달래로 달래무침을 만들어 먹으면 아주 맛있는데요, 여기에 상큼한 오이를 넣어서 만들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달래무침만 하면 달래가 푹 숨이 죽어버리고 비주얼이 안 살지만 오이가 들어가면 오이맛과 달래 맛을 함께 즐기면서 더욱 산뜻한 오이 달래무침을 맛볼 수 있어요.
상큼하고 향긋한 달래무침 만드는법, 오이와 함께 무쳐서 더욱 맛있는 오이 달래무침 황금레시피 시작해볼게요.
달래무침 만드는 법에 필요한 재료들 소개합니다.
<재료>
백오이 작은 것 2개
달래 1팩 75g
진간장 1큰술
맛소금 0.4큰술
고춧가루 2큰술
식초 2큰술
매실액 1큰술
설탕 1~1.5큰술
참기름 1큰술
깨 적당량
1. 달래무침 만드는 법 - 달래 손질하기
달래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는데, 달래 머리부분에 묻어있는 검은 흙덩이나 먼지를 제거해 주고, 껍질도 제거해 주세요. 오이도 깨끗이 씻어줍니다.
달래무침에는 오이를 넣어 무쳐도 맛있고, 오이 대신 도라지를 넣어 만들어도 산뜻하고 맛있어요.
달래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너무 짧지 않은 길이로 잘라주세요. 백오이 작은 것 2개는 어슷 썰기로 썰어주세요.
양파 1/4개도 넣어 달큰한 맛을 더해요. 양파는 채 썰어주세요.
2. 달래무침 만드는 법 - 양념하기
달래와 오이, 양파를 그릇에 담고, 양념을 해 줍니다. 진간장 또는 액젓 1 숟갈을 넣고 나머지 간은 (맛) 소금으로 맞춰 주어요. 간장만 넣어 간을 맞추면 달래무침의 색이 까맣게 되어 소금과 같이 간을 맞추는 것이 좋아요.
고춧가루 2숟갈을 넣고, 홍고추를 다져서 넣거나, 고추청이 있으면 고추청 1 숟갈을 넣어주세요.
새콤한 맛이 돌도록 식초 2숟갈을 넣고, 매실액 1 숟갈, 참기름 1 숟갈, 깨소금 적당량, 설탕 1~1.5 숟갈을 넣고 살살 털어가면서 손으로 무쳐주세요.
살살 무쳐주면 달래무침 완성이에요. 달래무침만 먹으면 알싸하고 매운맛이 돌아 먹기 힘든데, 오이가 함께 들어가 상큼하고 아삭아삭 먹기가 훨씬 좋아요.
입맛 없는 봄철에 새콤달콤하게 무쳐서 먹으면 입맛도 살아나고 먹기도 좋아요. 상큼한 오이 맛과 알싸한 달래의 맛을 함께 맛보면서 입맛 돋게 해주는 새콤달콤한 달래무침으로 맛있게 드시고요, 밥과 계란 후라이 하나 해서 비벼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윤이련님이 알려주신 달래무침 만드는 법, 오이 달래무침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유튜브 윤이련 50년 요리 비결, 달래무침 만드는 법]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미나리 무침 황금레시피 미나리 요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