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은 쉬운 듯 하지만 은근 까다로운데요, 특히 꽈리고추를 넣어 만드는 꽈리고추 멸치볶음은 더 까다로운 듯 합니다. 꽈리고추의 색과 식감을 살리면서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 꽈리고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을 소개드립니다. 이 방법대로 하시면 쉽고 간단하게, 그리고 맛있게 만들 수 있고 백퍼 성공적인 꽈리고추 멸치볶음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꽈리고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멸치볶음 황금레시피를 시작합니다!
꽈리고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멸치볶음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멸치 40g(종이컵 꽉 채워서 1컵)
꽈리고추 130g (크게 두 줌 정도)
간 마늘 1
간장 1
매실청 1
올리고당 2 + 1 (마지막 코팅)
맛술 또는 소주 1
물 1~2
통깨
1. 꽈리고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 재료 준비하기
꽈리고추 멸치볶음은 하루이틀 먹을 양만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꽈리고추 멸치볶음을 만들어 두면 꽈리고추의 색이 누렇게 변하기도 하니 한두 끼 먹을 정도로 조금만 만들면 됩니다.
볶음용 멸치는 종이컵에 꽉꽉 채워서 한 컵 정도 준비합니다. 꽈리고추는 크게 두 줌 정도 준비하면 되고, 양념이 잘 배도록 가위로 반 잘라줍니다.
2. 꽈리고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 꽈리고추 볶기
팬에 식용유 한숟갈을 넣고, 간 마늘 1 숟갈도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그리고 꽈리고추를 넣어서 볶아 숨을 죽여줍니다. 꽈리고추를 식용유에 한번 볶아서 양념을 해 주면 타지 않고 부드럽게 해 줍니다.
꽈리고추에 간장 1숟갈을 넣어 간을 해 줍니다. 멸치는 자체로 짠맛이 있기 때문에 따로 간을 하지 않고 꽈리고추에만 간장으로 간을 해 줍니다. 골고루 잘 볶아줍니다.
매실청 1숟갈, 올리고당 2 숟갈을 넣어서 양념이 배도록 볶습니다. 멸치볶음에는 올리고당이나 요리당을 넣어주면 물엿에 비해 끈적거림이 덜합니다.
3. 꽈리고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 멸치 넣고 볶기
어느 정도 볶아지면 꽈리고추 색이 더 진해지고 초록초록해지는데요, 이때 멸치를 넣어줍니다. 멸치에다가 맛술 1스푼을 넣고 섞은 다음 꽈리고추와 섞어가며 잘 볶아줍니다.
멸치에는 양념을 최대한 적게 하는 것이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핵심입니다.
어느 정도 볶다가 타지 않도록 물 1~2스푼을 넣어줍니다. 물을 넣고 볶으면 타지도 않고 촉촉해서 좋습니다.
하지만 물을 3~4스푼 이상 많이 넣게 되면 멸치가 축축하고 불어터져서 대가리 등이 떨어져 나가고 눅눅해집니다. 그러니 물은 1~2스푼 정도 적은 양을 넣어서 약간의 촉촉함만 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올리고당 1스푼을 넣어 코팅을 해 줍니다. 불은 낮춰줍니다. 통깨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면 꽈리고추 멸치볶음 완성입니다.
약간 골드빛이 나는 멸치볶음이고요, 서울의 락희옥이라는 음식점의 멸치볶음 맛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서울 락희옥의 멸치볶음이 그리 맛있다고 하는데요, 그 맛이 난다고 합니다.
꽈리고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 생각보다 많이 간단합니다. 그동안 맛 내기 어려웠던 분들은 이 멸치볶음 황금레시피로 만들어보시면 백퍼 성공! 맛있는 꽈리고추 멸치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양념도 참 간단하지요?!! 집에 있는 양념들로 비율과 과정만 맞춰주면 쉽고 간단하게, 그리고 아주 맛있게 만들 수 있으니 꽈리고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으로 만들어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꽈리고추 멸치볶음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유튜브 윤이련 50년 요리비결, 꽈리고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무조건 성공! 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