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싸하면서 입맛 돋게 하는 파김치는 이 계절에 담아두면 아주 별미입니다. 이번에는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으로 절임도 하지 않고, 풀쑤기도 없는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쉽고 맛있는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함께 배워보겠습니다!
파김치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에 필요한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쪽파 2단(1.8~2kg)
양파 1개
생강 30g
찬밥 100g
물 100ml
매실액 100ml
설탕 1스푼(13g)
고춧가루 2컵
멸치액젓 1컵
어간장(또는 참치액) 100ml
1. 파김치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 쪽파 손질하기
쪽파 2단, 약 1.8~2kg을 준비합니다. 되도록이면 어느 정도 손질된 쪽파를 구입하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쪽파 뿌리 부분의 지저분한 부분을 조금 잘라내고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쪽파 끝부분의 노랗게 시들은 부분을 잘라냅니다. 그러면 쪽파 이파리 안에 공기가 차 있어서 고르게 잘 익지 않는 문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양념이 속까지 쏙쏙 잘 배게 되는 거지요.
쪽파 2단을 모두 잘라주는 것은 힘들지만 어느 정도 시든 것만이라도 잘라내면 쪽파에 양념이 고루 스며들어서 더 맛있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쪽파는 수분이 많지 않기 때문에 굳이 액젓이나 소금으로 굳이 절이지 않아도 됩니다. 오 그렇군요. 절이지 않아도 되는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이니 과정이 한 단계 줄어서 한결 수월하겠습니다.
손질한 쪽파를 한쪽에 잠시 놔두고 양념을 만들어봅시다.
2. 파김치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 양념 만들기
믹서에 양파 1개를 잘라서 넣어주고, 생강 30g도 잘라서 넣어줍니다. [이 남자의 쿡]님의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에는 마늘이 들어가지 않는데요, 파김치에는 마늘을 넣지 않는 것이 더 깔끔한 맛을 내준다고 합니다. 생강이 마늘 대신 파김치에서 큰 역할을 해 줄 것이라고 합니다.
김치에는 마늘을 넣는 것이 필수라고 생각했는데, 신박한 방법이군요! 마늘이 들어가지 않으면 더 깔끔한 맛을 내고, 대신 생강이 많이 들어가니 어떤 맛이 날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다음으로 찬밥 100g을 넣어줍니다. 풀을 따로 쑤지 않아도 밥을 넣어주면 충분히 숙성이 잘 되고 맛있게 익어갑니다.
물 100ml를 넣고, 매실액도 반 컵 100ml를 넣어줍니다. 매실액은 혹시 모를 쪽파의 쓴맛을 잡아주고, 달달한 감칠맛을 높여줍니다. 집에서 담근 매실액은 맛의 편차가 크기 때문에 판매용 매실액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 1스푼(13g)을 넣고 최대한 곱게 갈아줍니다.
곱게 간 것을 그릇에 부어주고, 고춧가루 200ml 계량컵으로 2컵 넣어줍니다. 고춧가루는 고운 고춧가루보다는 김장용 굵은 고춧가루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멸치액젓 200ml, 1컵 넣어주는데, 멸치액젓 대신 까나리액젓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다음으로 어간장이나 참치액젓을 반 컵(100ml) 넣어주는데, 짠맛은 덜하면서 감칠맛은 높기 때문에 파김치의 맛을 내는데 아주 중요하니까 꼭 넣어줍니다.
골고루 잘 섞어서 양념을 완성합니다.
3. 파김치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 양념 버무리기
쪽파를 대야에 넣고, 양념을 쪽파의 머리 부분부터 발라줍니다. 머리 부분에 발라준 다음 남은 양념으로 이파리 부분을 발라줍니다. 너무 세게 치대거나 세게 문지르지 말고 살살 고르게 발라주면 됩니다.
양념을 바른 파김치는 김치통에 가지런히 담아주고, 요즘 같은 날씨에는 서늘한 곳에서 3일 정도 숙성시켜 줍니다. 3일 숙성 후 맛을 보고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하면 됩니다.
새콤하면서 감칠맛 도는 파김치, 쪽파김치를 절이지 않고, 풀을 쑤지도 않는 간단한 방법으로 맛있게 담그는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담그면 파김치를 좀 더 수월하게 만들 수 있겠습니다.
파김치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으로 간단하고 맛있게 담아보세요. 쪽파김치 맛있게 담아드시고, 이상 [이 남자의 쿡]님의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유튜브 이 남자의 쿡, 파김치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이것' 한스푼으로 간편하고 맛있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