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를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백종원 잡채 쉽게 만드는법을 소개드립니다. 재료를 하나씩 볶아서 고유의 맛을 살린 정석적 방법 외에 잡채 쉽게 만드는법 두 가지를 소개할게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면서 쉽게 만드는법이니 알아두시면 유용할 거예요. 시작합니다.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쉽게 만드는법에 필요한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당면 250g
시금치 150g
돼지고기 잡채용 2/3컵(110g)
건 목이버섯 1/2컵(3g)
양파 2컵(180g)
대파 2/3컵(40g)
당근 2/3컵(40g)
진간장 4큰술(30g)
황설탕 2큰술(22g)
참기름 4큰술(25g)
간 마늘 1큰술(15g)
식용유 4큰술(25g)
꽃소금 1/3큰술(2g)
통깨 1/2큰술(4g)
MSG 1/3큰술(2g)
후춧가루 1g
노두유 1큰술(6g) 또는 캐러멜 1g
1.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쉽게 만드는법(1)
1) 재료 볶기
물에 미리 불려둔 당면을 삶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둡니다.
이번 잡채 쉽게 만드는법에서는 재료를 하나씩 볶아내는 것이 아닌 팬에 재료들을 다 같이 볶아주는 방법인데요, 재료 중에서 시금치가 가장 빨리 숨이 죽기 때문에 시금치는 맨 나중에 넣고 볶아주어요.
팬에 식용유 4큰술을 넣은 후 돼지고기를 먼저 넣고 볶아줍니다. 소금 한 꼬집을 넣고서 볶아주고, 돼지고기가 익을 때쯤 양파와 당근, 대파를 모두 넣고 볶아줍니다. 그리고 목이버섯도 넣고 후춧가루를 조금 넣고서 볶아줍니다. 돼지고기가 다 익을 때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양파가 익어갈 때 쯤 시금치를 넣고 볶아주는데, 시금치가 숨이 죽을 듯 말 듯 할 때 불을 꺼 줍니다. 접시에 볶은 재료들을 모두 펼쳐 담아요. 식으면서 시금치는 숨이 죽으니 그대로 펼쳐서 식혀주면 됩니다.
재료를 하나씩 볶아내는 대신 한꺼번에 차례대로 다 볶아내는 방법이에요. 과정이 조금 간소해졌죠.
2) 양념하여 버무리기
큰 그릇에 삶은 당면을 넣고, 간장과 설탕 등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당면을 버무려 줍니다. 그런 다음 볶아놓은 재료들을 모두 넣고 버무려 줍니다. 색감을 내고 싶다면 캐러멜이나 노두유를 조금 넣어주면 되고,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서 완성하면 됩니다.
재료를 하나씩 볶아내는 정석의 방법보다 훨씬 간편한 방법이에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중 잡채 쉽게 만드는법 첫 번째였고요, 두 번째 방법도 곧 알려드릴게요.
2.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쉽게 만드는법(2)
1) 재료 데쳐내기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쉽게 만드는법 두 번째는 대용량으로 만들 때 사용하기 좋은 방법이에요.
물에 불려두었던 당면을 삶은 후 체에 건져서 찬물에 담가 두어요. 당면 삶은 물은 버리지 말고 그대로 끓는 물에 돼지고기를 넣어 삶아줍니다. 그리고 목이버섯도 같이 넣고, 양파, 당근, 대파도 같이 넣어 줍니다.
오잉? 신기한 방법이죠?ㅎ 너무 오래 끓일 필요 없이 살짝만 데쳐주면 되는데, 볶는 것이 아닌 데쳐 내는 방법이네요.
시금치까지 같이 넣고 데쳐줍니다. 시금치가 숨이 죽을 즈음에 체로 바로 건져 냅니다. 물기를 충분히 뺀 다음 접시에 펼쳐 담아 재료들을 식혀주어요.
물에 데쳐 냈기 때문에 수분이 너무 많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당면이 수분을 빨아들이기 때문에 크게 염려할 필요 없고, 당면의 수분만 충분히 뺀 후 만들면 괜찮아요.
2) 재료 양념하여 버무리기
삶아서 물에 담가 두었던 당면의 물기를 충분히 제거한 다음 큰 그릇에 당면을 넣고 가위로 잘라주어요. 그리고 레시피의 양념들을 모두 넣어준 후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여기에 데친 재료들을 모두 넣고 잘 섞어 버무린 후 색감 내기 위한 캐러멜이나 노두유를 넣어줍니다. 골고루 잘 섞어 버무리고 참기름과 통깨 뿌려 마무리해요.
재료들을 모두 한꺼번에 데쳐서 만든 간단 잡채, 잡채 쉽게 만드는법으로 잡채 완성이에요. 재료를 볶아내는 것과 데쳐내는 것은 다른 차이는 없고 데쳐낸 것이 수분감이 더 있어서 간을 조금 더 해야 하는 것 정도의 차이만 있어요.
간만 조금 더 하면 되니 바쁘고 많은 양을 만들어야 할 때는 이 방법도 좋을 듯해요.
하지만 잡채는 역시 재료 고유의 맛이 하나하나 살아있는 것이 좋으니 되도록이면 정석의 방법대로 재료를 하나씩 볶아내서 만들면 가장 좋겠고, 만약 바쁘거나 급할 때, 많은 양을 만들어야 할 때는 백종원 님이 알려주신 잡채 쉽게 만드는법을 활용해서 만드시면 되겠어요.
혹 급해서 한 번에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면 양파만 따로 볶아서 넣어도 좋아요. 양파는 볶아내는 것이 훨씬 풍미가 좋거든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쉽게 만드는법 두 가지 방법도 알려드렸으니 잘 활용하셔서 만드시면 되고요, 잡채는 만들어서 먹고 나면 꼭 남더라고요. 남은 잡채 활용법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3.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남은 잡채 활용법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송송 썬 대파를 넣어 파 기름을 내줍니다. 파가 노릇해지고 파 기름이 나왔을 때 식은 잡채를 넣고 물 1/2컵을 같이 넣어줍니다.
물을 넣고 볶으면 굳었던 잡채가 잘 풀어지면서 잘 볶아져요. 볶은 잡채에 참기름을 살짝 넣고 마무린 한 후 접시에 밥을 한 공기 담은 후 밥 위에 잡채를 올려주고 달걀 프라이도 하나 올려주어요. 이렇게 하면 잡채밥이 뚝딱 완성됩니다.
짜장 소스 만들어서 올려주면 중국집에서 먹는 잡채밥처럼 더 근사하고 맛있게 만들어져요. 남은 잡채 버리지 말고 이렇게 잡채밥으로 활용해서 드셔 보세요~~
이상,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중 잡채 쉽게 만드는법 두 가지와 남은 잡채 활용법을 알려드렸어요.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잘 활용하셔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백종원 요리 비책, 잡채 맛있게 만드는 방법, 쉽게 만드는법]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평생 써 먹는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