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특급 비법 파김치 황금레시피

by 플러스정보 2022. 4. 7.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특급 비법 노하우가 숨어있는 넘사벽 파김치 황금레시피! 윤이련님의 50년 요리 비결이 녹아있는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을 알려드립니다. 봄에 나오는 달고 맛있는 쪽파로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으로 한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넘사벽 맛의 맛있는 파김치 담가보아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출처 : 유튜브 윤이련 50년 요리 비결, 파김치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에 필요한 재료들 소개합니다.

 

<재료>

 

쪽파 2단 (손질 후 1.3kg)

멸치 진젓(또는 맑은 액젓) 150ml

진간장 50ml

(진간장 빼고, 액젓과 진젓을 취향껏 섞어서 200ml 가능)

물엿(조청) 100ml (올리고당은 양을 줄임)

매실청 50ml

원당 1~2숟갈

생강청 1 숟갈(=다진 생강 1 숟갈)

깨 2 숟갈

찬밥 반 공기 + 물 150ml (물 양은 조절 가능)

고춧가루 300ml(취향껏 조절 가능)

건고추 7개 (생략 가능)

 

 

 

 

1.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 쪽파 손질하기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쪽파 손질하기

봄에 나오는 쪽파는 달고 맛있는데요, 가을에 파를 심었다가 추운 겨울 내내 얼었던 땅에 있다가 봄에 자라기 시작한 쪽파라 더더욱 달고 맛있어요. 

 

노지 쪽파는 짧고 통통한 편이고, 하우스에서 키운 쪽파는 가늘고 키가 커요. 쪽파의 뿌리를 잘라내는데, 뿌리는 버리지 말고 씻어서 말렸다가 육수 낼 때 사용하면 좋아요.

 

뿌리를 자른 쪽파는 깨끗이 다듬은 후 물에 씻어주세요. 쪽파를 가지런히 담아서 흐르는 물에 손으로 뿌리 쪽을 비벼 가며 씻어주세요. 

 

 

2.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 특급 비법 양념 재료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양념 재료 소개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의 특급 비법 중 하나는 멸치 진젓을 사용하는 것이에요. 멸치 진젓을 넣어주면 파김치가 훨씬 맛있어요. 만약 멸치 진젓이 너무 진하다 싶으면 액젓과 반반 섞어서 사용하면 되고, 멸치 진젓이 없다면 일반 액젓으로 사용해도 좋아요.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의 특급 비법인 또 하나의 양념은 진간장이에요. 파김치에는 진간장이 들어가야 맛있고 감칠맛을 더 해준답니다.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의 특급 비법, 매운 파에는 단맛이 들어가야 해요. 단맛이 들어가야 매운맛을 어느 정도 잡아주기 때문에 물엿이나 조청 등 단맛을 내는 재료를 사용해야 해요.

 

그리고 생강청도 1 숟갈 들어가야 하는데, 만약 생강청이 없다면 생강을 갈거나 다져서 1숟갈 넣어주면 됩니다.

 

 

 

 

3.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 양념 만들기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풀 물 만들기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의 특급 비법인 양념 재료들을 준비했다면 본격적으로 파김치 양념을 만들어 보아요. 

 

쪽파 2단 정도 담을 때는 양념을 치대기 쉽게 풀 물을 만들어서 넣어요. 한 단 정도 적은 양을 담을 때는 풀 물을 넣지 않아도 된답니다. 처음엔 뻑뻑해도 나중에 물이 생긴다고 해요.

 

쪽파 2단을 담는 파김치 황금레시피이니 풀 물을 만들어 봅니다. 쉽고 간단하게 풀 물을 만드는데요, 밥 반공기에 물 150ml를 섞어서 갈아주면 간단하게 풀 물이 만들어져요.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양념 만들기

믹서기에 밥 반공기, 물 150ml를 넣고 갈은 다음 건고추 7개 또는 생 홍고추 7개를 넣고 같이 갈아줍니다. 고춧가루만 넣는 것보다 건고추나 생 홍고추를 같이 넣어주면 파김치의 색이 훨씬 살아있고 고우며, 맛도 더 좋아진답니다. 그러나 만약 없다면 생략해도 괜찮아요.

 

건고추를 사용할 때는 잘라서 미리 물에 불려두면 믹서기에 넣고 갈 때 더 잘 갈려요. 믹서기에 갈은 재료를 큰 그릇에 부어줍니다.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양념 만들기

여기에 생강청 1 숟갈을 넣어주고, 진간장 50ml와 멸치 진젓 150ml(또는 액젓 150ml)를 같이 넣어줍니다. 조청 또는 물엿 100ml와 매실청 50ml, 고춧가루 300ml, 원당 2 숟갈, 깨 2 숟갈을 넣고 잘 섞어주어요.

 

이렇게 골고루 잘 섞어주면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의 특급 비법인 양념이 완성되었어요.

 

 

 

 

 

4.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 쪽파에 양념 버무리기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양념에 버무리기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의 특급 양념이 다 만들어졌으니 이제 쪽파에 넣고 버무리기만 하면 됩니다. 양념 그릇에 쪽파를 넣고 뿌리 위주로 양념을 발라줍니다. 이파리 쪽은 부드럽고 연하니 단단한 뿌리 쪽 위주로 양념을 발라주어서 간이 잘 배도록 해요. 밥이 삭고 간이 파뿌리에 배면 아주 맛있는 파김치가 된답니다.

 

파를 따로 절이지 않고 바로 만들 수 있는 파김치로, 절이지 않으니 양념만 만들어서 바로 담을 수 있는 간단한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이에요.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파김치 완성

양념에 버무린 파김치가 숨이 죽고 양념이 착 붙으면 바로 먹을 수 있어요. 파김치는 숨만 죽으면 바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담을 때 넉넉히 담아두면 나중에 익어서 맛있을 때까지 먹을 수 있어요. 너무 적게 담으면 익어서 맛이 들려고 할 때 벌써 다 먹어버리게 되니 두어단 정도 넉넉히 담는 게 좋아요.

 

파김치의 양념은 약간 달달하게 만들어야 파의 매운맛을 중화시켜 줄 수 있어요. 단맛은 취향껏 조절 가능하니 파김치 황금레시피를 참고해서 개인 입맛에 맞추어 단맛을 조절하세요.

 

양념에 잘 버무린 파김치는 실온에 하루 정도 두었다가 냉장 보관하면 되고, 숨이 죽으면 먹기 시작해서 맛이 들어 잘 익었을 때까지 맛있게 드시면 돼요.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완성된 파김치

잘 익은 파김치는 입맛을 돋아주는 맛인데요, 봄이라 입맛 없으신 분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 될 거예요. 갓 지은 따끈한 밥에 파김치 척척 걸쳐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라면 먹을 때도 그만이고요:)

 

윤이련님의 50년 요리 비결, 특급 노하우가 담긴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알아보았으니 파김치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담아보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유튜브 채널 윤이련 50년 요리 비결,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쑥버무리 만드는법 봄 향기 가득한 쑥 요리 쑥떡

 

쑥버무리 만드는법 봄 향기 가득한 쑥 요리 쑥떡

봄 향기 가득한 쑥으로 쑥버무리 만드는법 알아볼게요. 쑥을 쌀가루에 버무려 쪄낸 것이 쑥버무리인데요, 쑥과 쌀가루만으로 만들 수 있지만 여기에 병아리콩, 잣, 크랜베리 등 부재료를 넣어

plusinfo1.giantree.kr

 

도다리 쑥국 향긋하고 담백한 도다리쑥국 끓이는법

 

도다리 쑥국 향긋하고 담백한 도다리쑥국 끓이는법

향긋한 쑥과 쫀득한 도다리를 넣어 만든 도다리 쑥국, 봄이 제철인 쑥과 도다리를 이용한 도다리쑥국 끓이는법 알려드려요. 담백하고 봄내음 가득한 도다리 쑥국으로 봄 향기 가득 느껴보세요.

plusinfo1.giantree.kr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 쑥 향과 식감 살린 쑥국 황금레시피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 쑥 향과 식감 살린 쑥국 황금레시피

향긋한 봄 쑥에 된장과 멸치 국물로 구수한 맛을 낸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입니다. 쑥 향과 맛을 그대로 살린 쑥국 맛있게 끓이는 법인데요, 이보은 요리연구가님이 시원하면서도 구수한 쑥국

plusinfo1.giantree.kr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미역국은 소고기, 황태, 가자미, 조갯살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만들 수 있는데요, 그 어떤 것이든 미역국은 담백하면서 참 맛있죠. 오늘은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중 소고기 미역국 끓이

plusinfo1.giantree.kr

비지찌개 끓이는법 백종원 콩비지찌개 만드는법

 

비지찌개 끓이는법 백종원 콩비지찌개 만드는법

비지찌개 끓이는법, 콩비지찌개 만드는법 공유할게요. 백종원 비지찌개 끓이는법이구요, 고소한 콩비지로 끓여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비지찌개에요. 구수한 콩비지가 넉넉히 들어가

plusinfo1.giantree.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