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새콤달콤 시원한 비빔국수 생각이 절로 납니다. 새콤달콤 맛있게 만든 비빔국수 양념장에 갖은 야채 넣고 비벼 먹는 비빔국수는 여름철 별미 중의 별미죠. 너무 맛있어서 돌고래소리가 절로 나오는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법 알려드려요.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에 필요한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양념장(약 8인분)+
다진 양파 적당량
고춧가루 4큰술
고추장 듬뿍 3큰술
진간장 2큰술
매실액 3큰술
식초 9큰술
원당 4~5큰술(일반 설탕은 더 줄임)
물엿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0.3큰술(혹은 연겨자나 머스터드 소스 0.3 숟갈)
1.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 - 양념장 만들기
비빔국수 양념장은 약 8인분 정도의 양으로 넉넉하게 만들 건데요, 넉넉히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숙성되어 더욱 맛있어집니다.
고춧가루 4큰술, 고추장 듬뿍해서 3큰술 넣어주고, 진간장 2큰술, 매실액 3큰술 넣어줍니다. 매실액이 없으면 사이다나 사과주스, 오렌지주스 등을 넣어도 괜찮아요.
식초 9큰술, 원당 4큰술, 물엿 3큰술 넣어주고, 양파 1/4개는 잘게 다져서 넣어주고, 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0.3큰술 넣어주세요. 생강은 생략 가능해요.
골고루 섞어주면 새콤달콤한 비빔국수 양념장 완성입니다. 새콤한 맛이 많이 나는 비빔국수 양념장이라고 하는데, 신맛, 단맛 등은 입맛에 맞춰 조절하시면 돼요.
이렇게 만든 비빔국수 양념장은 냉장고에 보관해서 숙성시켜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비빔국수 양념장 만든 다음날이나 그 후에 먹으면 더욱 맛있으니 넉넉히 만들어서 숙성해서 드셔 보세요~
깨소금과 참기름은 국수에 비빌 때 따로 넣고 비벼주면 돼요.
2.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 - 야채 손질하기
오이는 껍질의 가시만 슬슬 깎아주고 가늘게 채 썰어줍니다. 상추도 가늘게 채 썰어주고, 양파도 채 썰어줍니다.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에 들어가는 야채는 취향껏 좋아하는 야채들을 골고루 넣어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배나 사과가 있으면 채 썰어서 같이 비비면 더욱 맛있어요!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에 봄동 꽃도 같이 넣어주면 더욱 좋아요!
3.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 - 국수 삶기
국수를 삶아서 찬물에 착착 씻어 전분기를 빼 주세요. 물기를 뺀 국수에 비빔국수 양념장을 적당량 덜어 넣고 비벼 줍니다. 국수만 먼저 비벼준 다음, 야채를 담아주고 야채에도 비빔국수 양념장을 조금 덜어서 올린 후 참기름과 깨를 넣고 같이 비벼줍니다.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맛있어 보이는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입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는군요!!
접시에 비빔국수 양념장에 비빈 국수 가득 담고 야채도 곁들인 후 삶은 달걀과 봄동 꽃도 같이 놓아주면 햐!! 근사한 비빔국수 한 그릇 완성입니다!!
후루룩 입안 가득 넣고 오물오물 씹어먹고 싶은 비빔국수입니다.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새콤달콤 비빔국수 양념장으로 만든 것이라 맛이 기가 막히고, 돌고래 소리가 절로 나오는 비빔국수입니다!!
당장 만들어먹고 싶은 비빔국수인데요ㅎ 더운 날 새콤달콤 맛있게 비벼서 시원한 냉면 육수랑 함께 먹으면 더위가 싸악 가시고 입맛도 확 살아날 듯하네요! 비빔국수 황금레시피로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어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기가 막힐 맛!! 맛있는 비빔국수 만들어 드세요~~
[출처 : 윤이련 50년 요리 비결,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아작아작 맛있는 깍두기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