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면 떠오르는 음식들이 있는데, 그중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바로 비빔국수예요.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어서 냉장고 속 야채들 넣고 비빔국수 해 먹으면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비빔국수 양념장만 맛있으면 게임 끝이죠:) 맛있는 비빔국수를 위한 비빔국수 양념장, 그 황금 비율을 알 수 있는 백종원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공유할게요.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에 필요한 재료들 소개합니다.
<재료>
+비빔국수+
소면 200g
깨소금 6큰술(36g)
양념장 적당량
참기름 적당량
+양념장+
고추장 약 1/3컵(80g)
양조식초 약 4큰술(30g)
황설탕 3큰술(36g)
진간장 1큰술(10g)
고운 고춧가루 1/2큰술 (3g)
간 마늘 1큰술(20g)
1.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 - 재료 준비하기
비빔국수 양념장은 여러가지 버전으로 만들 수 있는데, 오늘 알려드리는 비빔국수는 초간단으로 만들 수 있는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에요.
대부분의 비빔국수 양념장은 고추장과 간장, 마늘, 식초, 그리고 고춧가루 정도만 있으면 충분히 맛있는 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들 수 있는데요, 그러나 똑같은 재료를 사용했다고 해도 맛이 없는 경우가 있어요.
같은 재료를 넣어 만들었지만 맛이 없거나 다른 이유는 비빔국수 양념장 재료의 비율이 다르기 때문이예요. 비빔국수 양념장 재료의 비율만 잘 알아도 성공적인 비빔국수를 만들 수 있어요.
재료 소개에 나와 있는 비빔국수 양념장의 비율을 보고 그대로만 따라 만들면 간단하지만 맛있는 비빔국수를 만들 수 있으니,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의 키 포인트! 비빔국수 양념장 맛있게 만들어보아요.
초간단 비빔국수라서 고명으로 올릴 다른 야채는 없지만, 참기름과 깨소금은 꼭 준비하도록 해요.
2.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 - 양념장 만들기
비빔국수 양념장에 필요한 재료는 고추장, 설탕, 식초, 고운 고춧가루, 진간장, 다진 마늘이에요.
비빔국수 양념장의 비율을 설명드리자면, 고추장과 설탕의 양은 거의 비슷해요. 비빔국수가 맛이 안나는 이유 중 하나는 설탕을 넣지 않아서 그렇다고 해요. 설탕이 들어가야 비빔국수 양념장이 맛있어져요.
새콤한 맛을 위해서 식초를 넣는데, 식초는 일반 양조식초를 사용하면 되고, 고춧가루는 색을 내고 고추장과 잘 어우러지도록 고운 고춧가루를 사용하면 좋아요.
간장은 짠 맛과 향을 내주며, 다진 마늘은 톡 쏘는 맛을 더해 주어요. 이 재료들을 비율에 맞춰 넣어주면 맛있는 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들 수 있답니다.
고추장 약 1/3컵, 양조식초 약 4큰술, 황설탕 3큰술, 진간장 1큰술, 고운 고춧가루 1/2큰술, 간 마늘 1큰술을 그릇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 이 비율을 잘 지켜서 만들면 핵심 소스가 되어서 맛있는 비빔국수를 드실 수 있어요.
마늘이 들어간 비빔국수 양념장이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마늘이 익으면서 맛이 달라지고, 참기름을 넣으면 맛이 또 업그레이드되어 더 맛있어져요.
이 비빔국수 황금레시피를 따라 만든 양념장은 비빔국수뿐 아니라 비빔밥에 넣어 먹어도 아주 맛있어요.
3.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 - 국수 삶기
국수를 삶아보아요.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 후 물이 끓어오르면 국수를 넣어 줍니다. 국수 삶은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한 번 부어주고, 다시 끓어오르면 또 한번 찬물을 부어주세요.
이렇게 국수가 끓어오를 때 찬물을 넣어주면 국수가 더 쫄깃하게 삶아진다고 해요. 국수가 세번째 끓어오르면 국수 맛을 보고 익었으면 불을 끕니다.
삶은 국수는 재빨리 찬물에 담가 헹궈냅니다. 찬물에 헹굴 때는 국수의 전분기가 충분히 빠질 수 있도록 손으로 바락바락 씻어줍니다. 빨래 빨듯이 빡빡 씻어주면 되는데, 이렇게 전분기를 모두 제거해주고 깨끗이 씻어낼수록 국수의 면발이 더 쫄깃쫄깃해지고, 시간이 지나도 덜 불어요.
찬물에 헹군 소면은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 줍니다.
4.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빔국수 양념장 - 비빔국수 만들기
물기를 뺀 국수는 덜어서 그릇에 담고 비빔국수 양념장을 적당히 덜어 넣습니다. 골고루 잘 비벼주고 마지막에 참기름을 따로 넣어줍니다. 참기름은 양념장에 섞어서 만들어도 되지만 이렇게 마지막에 넣어주면 고소한 맛이 더욱 잘 살아요.
이렇게만 비벼 먹어도 맛있지만, 고명으로 깨를 갈아서 넣어주면 고소함이 극강이 됩니다. 깨를 절구에 빻아서 고명으로 올려주세요. 듬뿍 올려주면 고소한 냄새와 맛이 미각을 자극합니다.
깨 고명까지 올려주면 비빔국수 황금레시피로 만든 비빔국수 완성입니다! 깨를 듬뿍 넣어서 먹으면 아주 매력적인 맛으로 입맛이 확 살아나고요, 깨뿐 아니라 야채들을 같이 넣고 비벼 먹으면 더 풍성하고 신선한 비빔국수를 맛볼 수 있어요.
신김치를 잘게 썰어서 넣거나 열무김치! 크~~ 열무김치 넣은 비빔국수는 말이 필요없죠! 이렇게 김치를 넣고 비벼 먹어도 맛있고, 오이나 상추, 깻잎, 양배추 등 좋아하는 야채들 넣어서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신선한 야채들을 넣고 비빔국수 양념장 넣어 비빔국수 한 그릇 먹으면 사라진 입맛도 돌아오고 기분도 상쾌해집니다. 점차 봄이 무르익으면서 낮에는 벌써 더워지기 시작하는데요, 혹시 입맛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비빔국수 한 그릇 어떠세요?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백종원 님의 비빔국수 양념장으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출처 : 백종원 요리 비책,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법황금레시피 절이지 않고 담는 비법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간장물 끓이지 않는 초간단 양파장아찌
두릅 장아찌 담는법 1년 내내 맛있는 두릅 장아찌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