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앞에서 먹던 추억의 즉석 떡볶이! 떡볶이는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추억의 맛을 살리긴 어려운데요, 오늘은 편스토랑 류수영님의 떡볶이 황금레시피로 그 맛을 살려보시기 바랍니다. 학교 앞 즉석 떡볶이 만들기, 류수영 떡볶이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시작합니다.
떡볶이 황금레시피, 류수영 즉석 떡볶이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밀떡 조금
어묵 조금
양배추 1/4통
마늘 4알(취향껏)
당근 조금
대파 1대
삶은 달걀 취향껏
짜장라면 스프 1개
설탕 1T
간장 1T
고추장 1과 1/2T
물 1리터
고춧가루 1T
소금 1t
1.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볶이 만들기 - 달걀 삶기
떡볶이에 달걀은 필수죠! 즉석 떡볶이를 만들기 전에 달걀을 먼저 삶아줍니다. 달걀 갯수는 넉넉히 준비하면 좋고, 달걀이 잠길만큼 물을 넣고 소금 한 스푼도 넣어서 삶아줍니다.
2.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볶이 만들기 - 양배추 자르기
양배추는 숨이 많이 죽기 때문에 양을 넉넉히 넣어주면 됩니다. 양배추 1/4통을 잘라서 큼직하게 숭덩숭덩 잘라줍니다. 크게 잘라도 양배추는 숨이 죽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냄비의 바닥에 깔아줍니다. 이렇게 깔아주면 떡이 바닥에 달라붙지도 않고, 채수도 흘러나와 떡볶이도 달달하게 해 줍니다.
3.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볶이 만들기 - 재료 넣기
냄비 바닥에 양배추를 깔아준 다음 밀떡을 조금 넣어줍니다. 즉석 떡볶이는 밀떡을 많이 넣지 않는데요, 사실 모든 재료가 다 주인공이지만 면이 주가 되는 편입니다.
어묵, 당근, 대파를 골고루 깔아줍니다.
마늘은 4~5개 정도 으깨서 넣어줍니다. 마늘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하면 됩니다.
즉석 떡볶이는 춘장 베이스로 해서 춘장과 고추장을 1:1로 섞어서 만드는데, 이번 떡볶이 황금레시피에서는 좀 더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춘장 대신 짜장라면 분말 수프를 사용합니다.
짜장 스프 1개를 골고루 뿌려서 넣어줍니다. 라면 사리 1개도 넣어주고, 쫄면 사리 두덩이를 준비해서 넣어줍니다. 즉석떡볶이에는 라면도 좋지만, 쫄면도 넣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쫄면은 물을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두덩이 정도만 넣으면 됩니다.
쫄면에 물을 살짝 묻힌 다음 꾹꾹 눌러주면 잘 풀어집니다. 풀어진 쫄면도 냄비에 같이 넣어줍니다.
4.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볶이 만들기 - 양념하기
여기에 설탕 1T, 간장 1T, 고추장 1과 1/2T, 물 1리터를 부어줍니다. 그런 다음 삶은 달걀까지 올려주고, 고춧가루 1T를 솔솔 뿌려줍니다. 소금 1t를 뿌려 간을 맞춰줍니다.
이대로 끓이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즉석에서 끓여먹는 즉석 떡볶이! 류수영 떡볶이 황금레시피로 만들면 맛은 그냥 끝장입니다ㅎ
쫄면과 라면사리에 떡볶이 국물이 머금어져 더욱 맛있고요, 어묵과 떡, 삶은 달걀까지 그저 환상적입니다. 떡볶이 국물에 달걀 노른자 으깨서 먹으면 더 맛있는 거 아시죠?!
맛있게 먹고 남은 것은 볶음밥으로 해서 먹으면 마지막까지 완벽합니다. 남은 떡볶이 잘게 자르고, 신김치, 참기름, 김가루 등을 넣고 볶아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마지막까지 하나도 남김없이, 버릴 것 하나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류수영 즉석 떡볶이 만들기, 떡볶이 황금레시피입니다!
떡볶이와 함께 볶음밥까지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편스토랑 류수영 떡볶이 황금레시피, 즉석 떡볶이 만들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 깜짝 놀랄 맛! 수육 삶는 방법 시간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최상의 맛을 내는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