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양념이 착착 붙어있는 꾸덕한 부산 떡볶이 만드는법, 떡볶이 황금레시피 소개드려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맛은 아주 좋은 떡볶이로 부산의 남포동에서 맛볼 수 있는 떡볶이 황금레시피예요. 부산에 직접 가지 못한다면 집에서라도 만들어 먹어야겠죠?! 떡볶이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보아요.
떡볶이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 소개합니다.
<재료>
+4인분 기준+
떡 350g
어묵 150g
양파 반개
대파 반개
무 100g
오복 국간장 골드 88g
설탕 60g
소금 2g
고운 고춧가루 35g
물엿 60g
물 500g(국물이 부족하면 물 50g 추가)
1. 떡볶이 황금레시피 - 어묵과 떡 고르기
떡볶이 황금레시피에서 가장 메인이 되는 어묵과 떡은 재료부터 맛있는 것으로 고르면 떡볶이의 맛은 거의 완성된 거나 다름없어요. 이 부산 떡볶이 황금레시피를 알려주시는 쭈야공키친님은 부산 초량의 영진 어묵을 사용하신다고 하는데요, 60년 이상 전통을 가진 어묵이라 정말 맛있다고 해요. 함께 파는 굵은 떡도 아주 맛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영진 어묵을 사용해보세요.
2. 떡볶이 황금레시피 - 어묵과 떡 데치기
어묵과 떡을 잘 골랐다면 이제 초벌로 어묵과 떡을 데쳐 줍니다. 사각 어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끓는 물에 어묵과 떡을 넣어 살짝 데쳐 냅니다.
이렇게 뜨거운 물에 한번 데쳐내면 어묵의 기름기 제거도 되고, 또 냉동해 둔 떡일 경우 해동 후 한번 데쳐 주면 더 부드럽게 요리할 수 있어 좋아요. 갓 구입한 떡은 데치는 것을 생략해도 좋아요. 그리고 밀떡도 데치지 않아도 되는데, 만약 밀떡을 사용할 경우엔 양념장을 넣기 전에 물 양을 좀 더 늘려주어야 해요.
이 부산 떡볶이 황금레시피는 굵은 떡으로 만드는 것이 더욱 맛있다고 하니 떡 구입하실 때 참고하세요.
3. 떡볶이 황금레시피 - 야채 손질하기
떡볶이에 함께 넣을 야채를 손질해 줍니다. 양파 반 개는 채 썰어 주고, 대파 반개는 4~5cm 길이로 잘라줍니다. 양파와 파 외에 또 한 가지 들어갈 채소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무입니다. 무를 넣어주면 떡볶이가 아주 맛있어진답니다. 무를 적당하게 굵고 긴 네모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당근도 조금 채 썰어서 색을 내 주면 좋아요. 무와 당근은 취향껏 선택해서 넣으시고, 파와 양파는 꼭 들어가야 맛있어요.
4. 떡볶이 황금레시피 - 양념 만들기
떡볶이 황금레시피에서 아주 중요한 양념장 만들기입니다. 이 부산 떡볶이 황금레시피는 양념이 약간 독특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시판 국간장인 '오복 국간장 골드'가 들어간다는 것이에요. 이 떡볶이 황금레시피에는 꼭 오복 국간장이 들어가야 떡볶이의 맛과 염도, 농도 등이 딱 맞아떨어져 아주 맛있는 부산식 떡볶이가 만들어진다고 해요.
쭈야공키친님의 떡볶이 황금레시피 그대로의 맛을 원하신다면 오복 국간장을 하나 구입해서 만들어 보시고, 만약 집에 있는 국간장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에는 염도와 맛이 다를 수 있으니 간을 봐가며 양을 조절해서 만드셔야 해요. 최종 떡볶이의 맛이 조금 달라질 수 있으니 그 부분은 감안해서 만드세요.
부산 떡볶이 황금레시피의 양념을 만들어 보아요. 오복 국간장 골드 88g과 설탕 60g을 넣습니다. 소금 2g, 고운 고춧가루 35g을 넣어줍니다. 고운 고춧가루는 '한티재 청양 고춧가루 고추장용'을 사용하였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만약 고운 고춧가루가 없다면 굵은 고춧가루를 갈아서 넣거나 체에 밭쳐서 사용해 보세요.
물엿 60g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양념장 재료가 간단하지만 직접 만들어보면 그 맛에 놀랄거라고 하네요. 그만큼 맛있는 떡볶이 황금레시피 양념장이라고 해요.
양념장 재료는 저울로 정확한 양을 계량해서 넣어요. 숟가락이나 계량 스푼을 사용할 경우엔 약간의 오차가 있어 맛이 달라질 수 있어 저울로 정확히 계량해서 넣었고, 그래야 원하는 맛을 낼 수 있다고 해요.
5. 떡볶이 황금레시피 - 떡볶이 만들기
이제 본격적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보아요. 냄비에 무를 넣고 물 500g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데쳐두었던 떡과 어묵을 넣어줍니다. 밀떡을 사용할 경우엔 물 100g을 더 추가해주세요. 만약 분모자나 중국 당면도 같이 넣으려면 지금 넣어주면 됩니다.
만들어 둔 양념장을 모두 넣어줍니다. 고운 고춧가루를 사용해야 맛있는 색감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삶은 계란도 있으면 같이 넣어서 센불에서 끓여줍니다. 끓어오를 때까지는 센 불에서 끓여주는데, 양념장을 골고루 잘 풀어줍니다.
센 불에서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불을 중 약불로 줄여줍니다. 떡볶이는 웍에서 만들면 훨씬 빠르게 졸여지기 때문에 이왕이면 냄비보다는 넓은 웍을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라볶이로 즐기려면 데친 사리도 지금 넣어줍니다.
국물이 적당히 졸여졌으면 썰어둔 야채를 모두 넣어줍니다. 국물이 부족하면 물 50g 정도 더 추가해 주면 됩니다. 야채를 넣고 잘 섞어주면 끝! 부산식 떡볶이 황금레시피로 만든 떡볶이 완성입니다.
만두도 구워서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환상조합!! 말이 필요 없는 맛있는 조합에 떡볶이 비주얼이 정말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부산에서 먹던 그 꾸덕하고 찐득한. 그리고 빨간 양념이 정말 맛있는 그런 비주얼이 나오네요.
떡볶이 황금레시피에서 알려드린 대로 정확하게 양념을 계량해서 넣으면 그 맛을 살릴 수 있으니 부산 떡볶이 만들어서 맛있게 드셔 보세요.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는 떡볶이, 언제 먹어도 맛있는 국민 간식 떡볶이니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이상 꾸덕하고 맛있는 부산 떡볶이 황금레시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유튜브 쭈야공키친, 떡볶이 황금레시피]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두루치기 황금레시피 백종원 대패삼겹살 두루치기
수육 맛있게 삶는법 뒷다리살 퍽퍽하지 않게 수육 삶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