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인데요, 편스토랑 류수영 님의 갈배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입니다.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이구요, 밖에서 파는 것과 같은 맛이 나는 제육볶음이에요. 평생 써먹을 수 있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구요, 쉽고 편하게 그리고 엄청 맛있게 만드는 법이니 류수영 제육볶음 황금레시피로 같이 만들어봐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필요한 재료들 소개합니다.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또는 뒷다리살) 600g
설탕 2T
간장 3T
고추장 3T
갈아만든 배 음료 1캔(238ml)
다진 마늘 2T
식초 2T
참기름 1T
대파 1대
양파 1/2개
소금 한꼬집
후추 조금
통깨
1.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핏물 빼기
돼지고기는 앞다리살이나 뒷다리살로 준비하면 되고, 600g 기준으로 맞춘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이니 고기 양에 맞춰 양념 양을 조절하시면 돼요. 돼지고기는 기름이 많은 삼겹살로 하면 기름 때문에 맛이 많이 달라질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지방이 적은 앞다리살이나 뒷다리살로 만드는 것이 좋아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으로 제육볶음을 본격적으로 만들기에 앞서 돼지고기의 핏물을 빼 줍니다. 핏물은 잡내를 나게 할 수 있고, 제육볶음의 맛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키친 타올로 꾹꾹 눌러서 깨끗이 제거해 주는 것이 좋아요.
핏물을 제거한 돼지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어요.
2.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양념장 만들기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필요한 양념장을 만들어보아요. 양념장을 만들 때 기본적으로 고추장, 간장, 설탕이 필요하고, 그리고 큼직한 반찬통 하나를 준비해요. 반찬통에다 양념을 하고 고기를 재면 설거지 그릇이 많이 나오지 않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최고의 양념 황금비율은 고추장 3 : 간장 3: 설탕 2 에요. 3,3,2를 기억하면 돼요. 고추장, 간장, 설탕의 비율이 3, 3, 2. 이것만 기억하면 맛있는 양념장을 만들 수 있어요.
양념 넣는 순서는 가루-액체-고체 순으로 넣는 것이 좋아요. 이런 순으로 넣으면 숟가락을 여러 개 버릴 필요없이 숟가락 하나로 양념을 끝낼 수 있어요. 순서를 바꾸어서 넣다보면 숟가락이 여러개 필요할 수 있어요ㅎ.
그러니 양념 넣는 순서대로 가루-설탕 2T 넣고, 액체- 간장 3T 넣고, 고체-고추장 3T를 넣어요. 고추장은 숟가락 듬뿍 담아주세요. 담뿍 담아서 3T 넣어주면 돼요.
그런 다음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류수영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의 비장의 무기(?) ㅎ 갈아 만든 배 음료를 넣어줍니다. 보통 고기 양념을 만들 때 배나 사과 키위 등 연육작용을 돕는 과일을 갈아서 넣죠. 집에 있으면 갈아 넣으면 되는데, 없을 경우 제육볶음 만들려고 굳이 과일을 사서 갈아넣기는 좀 곤란하죠.
이런 경우를 위해 배 대신 갈아만든 배 음료를 활용해요. 배 음료를 넣어주면 수분도 있고, 연육 작용과 과당의 역할을 해주어서 아주 안성맞춤이에요. 배 음료 작은 것 1캔 238ml짜리를 넣어주면 됩니다.
배 음료까지 넣고 나면 반찬통의 뚜껑을 닫고 잘 흔들어줍니다. 아주 간편한 방법이죠? ㅎ 손으로 일일이 섞어줄 필요 없이 그저 반찬통을 흔들어 주면 돼요~
그런 다음 다진 마늘 1T를 넣어주면 알싸한 매운맛이 돌면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에 필요한 양념장이 완성됩니다. 국물 떡볶이 맛이 나는 양념장인데요, 떡볶이 만들 때 활용해도 좋을 양념장이에요.
3.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고기 재기
완성된 양념장에 돼지고기를 넣고 재워줍니다. 고기가 뭉치지 않도록 잘 펼쳐서 넣어주고, 마지막 꿀팁! 여기에 식초 2T를 넣어줍니다.
식초를 넣으면 시큼한 맛이 날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요. 식초는 고기를 구울 때 신맛이 날아가버리고 오히려 산미가 올라가면서 더 맛있게 느껴진다고 해요.
그리고 식초가 들어가면 식초가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해 주기 때문에 제육볶음의 보존 기간이 더 늘어난다고 해요. 식초를 넣지 않으면 4일 정도 지나면 제육볶음이 상하게 되는데, 식초를 넣고 만들면 4일이 지나도 상하지 않는다고 해요.
식초를 넣게 되면 보관기간이 늘어나고, 연육 작용을 돕고, 감칠맛도 더 올라가서 훨씬 좋다고 해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의 또 하나의 꿀팁이 더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참기름이에요. 참기름을 반숟갈 정도 추가하면 제육볶음의 맛이 더욱 올라가고 냄새 또한 아주 좋아진답니다. 참기름 반 숟갈 꼭 넣어주세요~
4.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야채 올려주기
반찬 통에 돼지고기를 넣고 참기름까지 넣어 양념장에 잘 재웠다면, 마지막으로 야채를 썰어서 그 위에 올려줍니다. 대파를 송송 썰고, 양파는 채 썰어서 고기 위에 올려 덮어줍니다. 보통 고기와 같이 버무려서 만드는데, 류수영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에서는 야채를 섞지 않고 고기 위에 뚜껑처럼 덮어 주어요.
이고기와 야채를 섞게 되면 야채에서 물이 나오고 야치도 물러지게 되는데 이렇게 덮어주게 되면 야채가 물러지지 않고 아삭함이 그대로 살아있어요. 야채 위에 소금 한 꼬집을 뿌려주면 채소의 아삭함이 더욱 살아있게 돼요.
이렇게 해서 보관하면 3~4일은 먹을 수 있고, 만들어서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1~2일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서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5.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제육볶음 조리
숙성시킨 제육볶음을 맛있게 조리해서 먹는 법 알려드려요. 팬을 예열한 후 고기부터 올려서 구워요. 고기를 올린 후 뒤적거리지 말고 그대로 가만히 두어야 해요.
마이야르 반응이라고 하죠. 고기를 그대로 두어서 거뭇거뭇 탄 듯하게, 눌은 듯 구워지도록 해요. 이렇게 구우면 연탄구이 같은 맛도 나고 기사식당에서 먹는 백반집 제육볶음 같은 맛이 난다고 해요.
고기가 거뭇거뭇 익었다면 골고루 섞어주고, 야채를 넣어줍니다. 야채는 고기 위에 올려둔 데다 소금까지 한 꼬집 뿌려두어서 아삭아삭하게 살아있어요. 야채를 넣고 국물도 같이 넣어줍니다.
뚜껑을 덮어서 약불에서 익혀줍니다. 뚜껑을 열고 익히면 국물이 없어지게 되고, 뚜껑을 닫아 익히면 국물이 자작하면서 촉촉한 제육볶음이 만들어져요. 촉촉한 제육볶음을 위해 뚜껑을 닫고 3분 정도 익혀줍니다.
3분 후에 뚜껑을 열고 다진 마늘 1T를 넣어주고 후추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국물이 자작하게 있어 밥에 비벼 먹기 좋은 제육볶음이 완성되었어요.
먹어본 스태프 분이 눈이 똥그래지면서 아주 맛있어서 제육볶음 먹어본 것 중 최고! 가장 맛있는 제육볶음이라는 칭찬을 아끼지 않네요.
들어가는 양념 재료는 간단하지만 양념 비율을 잘 맞춰 넣고, 야채를 고기 위에 올려주는 것, 그리고 구울 때 마이야르 반응과 뚜껑 덮어 노릇하면서 촉촉하도록 조리하기.
간단하지만 세심한 면이 느껴지는 제육볶음 황금레시피에요. 류수영 님이 알려주신 대로 만드시면 촉촉하고 맛있는 제육볶음을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으로 제육볶음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
[출처 : 편스토랑 류수영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아삭한 콩나물무침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