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되면 향긋한 미나리 또한 많이 나오는데요, 향과 맛이 좋을 뿐 아니라 몸에도 좋은 미나리입니다. 미나리는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는데요, 오늘은 가장 기본이 되는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입맛도 살려주고, 건강에도 좋은 미나리 요리,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으로 맛있고 향긋한 미나리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시작합니다.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미나리 요리에 필요한 재료 소개합니다.
<재료>
미나리 400g
대파
다진 마늘 1작은스푼
소금 1/2작은스푼
참기름 1작은스푼
통깨 1스푼
1.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미나리 요리 - 미나리 손질하기
미나리 1단(약 400g)을 준비합니다. 미나리를 먼저 잘라주는데요, 그래야 씻고 데칠 때 편합니다. 뿌리부분 약 3~4cm 정도를 잘라내서 버리고, 6~7cm 정도의 길이로 잘라줍니다. 이파리 부분도 모두 사용할거니 같은 길이로 잘라줍니다.
자른 미나리를 물에 담가줍니다. 혹시 모를 거머리나 이물질을 걸러내기 위함입니다. 식초를 조금 넣고 10분간 담가줍니다. 물에 담근 미나리가 떠오르지 않도록 채망 등으로 살짝 눌러줍니다.
2.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미나리 요리 - 대파 썰기
미나리를 담가두는 동안 파를 썰어줍니다. 흰 부분만 6~7cm 정도 잘라서 잘게 썰어줍니다.
3.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미나리 요리 - 미나리 씻기
10분간 담가두었던 미나리는 흐르는 물에 서너번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4.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미나리 요리 - 미나리 데치기
냄비에 물을 끓인 후 끓는 물에 미나리를 데쳐줍니다. 충분히 잠기게 해서 1분 정도 데쳐주면 되고, 소금은 따로 넣을 필요없습니다. 너무 오래 데치면 미나리의 식감이 물컹해지고 색도 노랗게 변하니 1분 정도만 데쳐주면 됩니다.
데쳐서 건져낸 미나리는 찬물에 담가 식혀주고, 헹군후 물기를 꼭 짜냅니다.미나리무침을 했을 때 물이 생기지 않도록 물기를 꼭 짜 줍니다.
5.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미나리 요리 - 미나리 무치기
물기를 꼭 짜낸 미나리는 그릇에 담고, 다진마늘 1작은스푼을 넣어줍니다. 마늘은 미나리의 향을 해치지 않을 정도로 조금만 넣어줍니다.
그런 다음 잘게 썰어 둔 대파 흰부분을 넣어주고, 소금 1/2작은스푼도 넣어줍니다. 액젓이나 간장 등 다른 것으로 간을 해도 되지만, 미나리의 향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는 소금으로 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기름도 미나리의 향을 해치지 않도록 1작은스푼만 넣어줍니다. 통깨 1스푼 넣고, 조물조물 잘 버무려 줍니다. 그러면 미나리무침 완성입니다.
피를 맑게 해주고 몸의 독소를 빼 주는 미나리로 만드는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알아보았는데요, 한창 미나리가 많이 나오는 계절이니 향긋하고 아삭한 미나리로 맛있는 미나리무침 만들어 드셔보세요. 다양한 미나리요리 중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미나리무침이니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유튜브 이 남자의 쿡, 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미나리 요리]
파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제대로 맛과 향을 내는 파김치 황금레시피
댓글